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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HOLLYS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2018년 3월 8일)
(주)할리스에프앤비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 시행일: 2008년 11 월 30 일
ο 본 방침 개정일: 2018년 3 월 8 일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할리스커피 멤버십카드 등록 및 조회, 고객 문의 사항 처리, 가맹상담, 아카데미 수강신청 등의 서비스 신청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 필수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선택 : 주소, E-mail

◦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멤버십 카드 번호, 할리스 기프트카드 번호, 할리스 기프트카드 PIN번호, 단말기 정보(OS종류, PUSH용 토큰, 디바이스 ID), DI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회원가입, 고객문의, 고객설문, 가맹점 상담신청, 아카데미 수강신청, 이벤트 참여, 모바일앱 이용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멤버십 회원 관리
-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이벤트 참여, 불만처리 등 고객 문의, 고객 설문, 할리스콘 및 기프트카드 구입ㆍ선물

◦ 가맹 상담 신청

◦ 아카데미 수강 신청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기타
-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전달
(단, 별도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정보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제공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모바일앱 이용자의 경우, 그 앱을 삭제 한다하여도 자동 탈퇴 처리가 되지 않으니, 탈퇴를 원하실 경우 모바일앱 메인 화면 하단의 ‘회원탈퇴’를 통한 별도의 탈퇴 요청이 필요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보유항목: 아이디, 이름, DI
◦ 보유이유: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사용 및 피해예방
◦ 보유기간: 회원 탈퇴 후 30일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나.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다. 통신비밀보호법
◦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서비스이용기록: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사는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 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출력물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ο 위탁 대상자 : ㈜디지털다임, ㈜진코퍼레이션, ㈜케이지 이니시스, ㈜엘지유플러스
ο 위탁업무내용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웹사이트(PC/모바일) 및 모바일APP 관리, 이메일 발송
고객정보 DB 시스템 운영, 문자발송, 전자지불서비스
ο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삭제를요청 할 수도 있습니다.

‘MY HOLLYS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 확인 및 수정’를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MY HOLLYS > 회원정보관리 > 회원탈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다만, 필수 항목으로 수집 된 개인정보 삭제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삭제 절차와 회원탈퇴 절차가 함께 진행되는 점 유의 바랍니다.

회사에 요청을 통해서도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변경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정정 및 철회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정보의 구체적인 운영 내역
- 팝업 하루 동안 보지 않기 기능
- 홈페이지 로그인 시 편의를 위한 아이디 저장기능 제공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 설정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각 브라우저 별 쿠키 설정 메뉴는 각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보호 대책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하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임직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취급서약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회원” 개인의 실수나 “회사”의 관리 범위를 벗어나는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사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지정 및 고객서비스담당부서를 운영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할리스에프앤비 브랜드전략본부 신유정 본부장
◦ 전화번호 : 02-2188-7100
◦ 이메일 :mkt@hollyscoffee.com

◦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 (주)할리스에프앤비 VOC파트
◦ 전화번호 : 02-1566-2795
◦ 이메일 : voc@hollyscoffee.com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 개정 전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3월 8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ο 본 방침 시행일: 2008년 11 월 30 일
ο 본 방침 개정일: 2018년 3 월 8 일